1. 제공동의 철회권
① ㈜스타크레디트대부(이하 “회사”)가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 신용조회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에 목적으로 제공동의를 받은 경우 기존 계약관계의 안정성 유지 등을 위하여 체결일로부터 고객은 3개월 이후에 본인 정보의 제3자 앞 제공동의를 철회 할 수 있다.
② 제공동의철회에 대한 신청자격은 신용정보주체(배우자 등 가족, 제 3자는 신청금지)에 한 한다.
③ 제공동의 철회권 행사를 위한 신청은 회사의 홈페이지 게시판, 전화, 서면 등을 통하여 한다.
④ 고객은 회사에 대해 제공동의 철회권을 행사할 경우 철회하는 서비스를 포기할 의사를 명확히 표시해야 하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1개월 내 조치를 완료한다. 아울러 회사 제휴회사 등에 직접 마케팅 중단을 위하여 회사는 접수 일의 익월 10일까지 고객의 요청사항을 제휴회사 등에 통보하고, 통보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처리결과를 확인한다.
⑤ 제공동의 철회에 대한 고객 요청 내용은 고객의 자발적 철회 또는 신규거래 시 별도 동의를 하는 시점까지 그 효력은 지속된다.
⑥ 제공동의 철회에 대한 고객의 신청내용은 최소 1년간 보관하여 분쟁에 대비한다.
2. 연락중지청구권(전화수신거부)
① 고객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이후에 회사에 청구(연락중지청구권)를 할 수 있다.
② 고객의 연락중지청구권에 대한 적용 대상기관은 회사와 제휴회사 등 신용정보를 제공 받은 자(이하”제휴회사 등”)에 한한다.
③ 연락중지청구를 위한 신청은 회사의 홈페이지 게시판, 전화, 서면 등을 통하여 한다.
④ 회사는 고객이 연락중지청구권을 행사한 경우에 1개월 이내에 조치 완료하며, 제휴사 등에 대한 연락중지청구인 경우 회사는 접수 일의 익월 10일까지 고객의 요청사항을 제휴회사 등에 통보하고, 통보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처리결과를 확인한다.
⑤ 연락중지청구 중지기간은 신청인의 철회, 신규 거래 시 동의 때까지로 한다.
⑥ 연락중지청구에 대한 고객의 신청내용은 최소 1년간 보관하여 분쟁에 대비한다. 고지 회사는 제공동의철회권 및 연락중지청구권의 권리내용, 행사방법을 구두 고지한 경우 1개월 이내에 다음 각호 중 하나의 방식으로 고객에게 고지 한다. 가. 서면 나. 전자우편 다. SMS 라. 인터넷 마. 그밖에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방법
Ⅱ.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요구권 및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
1.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요구권(법 제35조)
① 고객은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.
② 회사가 고객의 요구에 의해 고객에게 통보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.
가. 제공받는 자
나. 그 이용목적
다. 제공한 날짜
라. 제공한 본인 정보의 주요 내용
2. 신용정보 열람요구권(법 제38조) 회사의 고객은 신분증, 전화, 서면,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한 경우에 회사가 가지고 있는 본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청구할 수 있다.
3. 신용정보 정정요구권(법 제38조) 고객은 열람된 고객의 정보 중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정당한 사유 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정정하여 줄 것을 요청할 수 있다.
4.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NICE신용평가정보, 코리아크레딧뷰로)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NICE신용평가정보㈜: ☎02-3771-1463 (www.nicecredit.com)
코리아크레딧뷰로㈜: ☎02-708-1000 (www.allcredit.co.kr)
Ⅲ.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삭제, 처리정지 요구권
1.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회사에게 요구할 수 있다. 이 경우 고객은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.
①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
②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의 목적
③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
④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현황
⑤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
2. 개인정보의 정정, 삭제 요구권 위, 1항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, 회사에게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다(다만,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음) 이 경우 고객은 안전행정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 정정, 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.
3. 신용정보 처리정지 요구권
①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다 상기 1.항 내지 3.항의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기해 인정되는 권리로서, 이에 관한 사항 중 본 안내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, 동법 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에 의한다.
Ⅳ. 위 Ⅰ, Ⅱ, Ⅲ 권리에 대한 요청 방법
1. 위 권리에 대한 신청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전화번호: 02-501-2587
나. 팩 스: 050-4847-4906
다. 이 메 일: star2@happycappy.co.kr
라. 서 면: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16, 13층 (서초동, 케이엠타워)
(구주소: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92-6 케이엠타워 13층
마. 홈페이지: happycappy.co.kr
2. 위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회사의 개인신용정보보호인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담당자: 이열
소속: ㈜스타크레디트대부 영업기획부
연락처: 02-501-2587